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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 총리실 산하에서 싱공항 검증위를 통해 기존의 김해공항 활주로 1본을 추가하는 안을 뒤집어 버리면서 전면 재검토를 해 다시한번 개인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도 있는데 핵심만 요약해서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가덕도 신공항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당시 공약으로 내걸었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표를 의식한 민주당의 핵심 공량으로 내새우면서 4월 부산 보궐선거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복 있는데요. 가덕도 국제공항 안이 지지를 받고 있는 갖아 큰 이유는 부산 신항만과 연계로 인해 물류산업을 빠른 속도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부분 때문입니다. 부울경 메가시티의 축으로서 가덕도 신공항은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기도 하죠. 

 

 

 

 

 

 

김해신공항이 백지화 된 지 일주일 망니 11월 24일경에 시민사회단체가 모여서 "수도권 언론 규탄"을 외쳤던 것을 다들 기억 하시나요. 이날 시민사회단체는 부산시의회에 모여들어 동남권 신공항을 취급하고 있는 수도권 언론의 보도가 "오직 부산시장 보궐선거용이라도 매도하는 자세"라며 비판을 일삼기도 했었습니다.

 


관련주를 살펴 투자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꼭 아셔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덕도 국제공항 방안의 핵심 포인트는 여객이 아니라 화물에 있습니다. 화물 물류의 중심지인 공항은 시민들의 주거지로부터 가급적 멀리 떨어져 짓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화물을 처리하려면 비행기가 24시간 중 아무 때나 뜰 수 있어야 하는데 주거지 부근에서는 야간 시간대의 이착륙이 법적으로 금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덕도 신공항을 지지하는 세력의 구상안을 살펴보면 활주로를 동서 축으로 만들어 놓으면 24시간 운항이 가능하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변에 주거지역이 전혀 없기 때문이죠. 비슷한 사례로 옆집 나라인 일본 나고야 주부공항이 그러합니다. 이곳도 해안 축과 평행하게 인공섬을 만들어서 공항을 세운 곳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1. 한국선재 


선재류를 주요 품목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아연도금철선이나 스테인리스강선을 제조가공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1990년도에 설립 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를 비롯한 아연도금 철선이나 스테인리스강이 대표적이며 종속회사를 통해서 고가의 장비와 설비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는 계장용 핏팅 밸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약 9% 증가 했습니다. 비주거 건축과 같은 건설용 강재의 부진으로 내수물량은 꾸준히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수출은 내수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아세안을 중심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어 수요가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영화금속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주요 품목 입니다. 14년도에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합병 하면서 자동차사업을 중점적으로 내세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약 30% 감소 했으며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을 면치 못했씁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전방산업의 부진으로 인해 외형이 축소된 상태로, 원가율 또한 상승한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재료인 고철과 코크스 가격이 안정시 되면 수익도 일부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3. 엔케이 


주요 사업으로 고정식 소화장치를 취급하고 있으며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과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주로 사용되는 곳은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해서 필수적인 장치 입니다. 조선업의 경기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 편이며 조선소에 직접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3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흑자전환으로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소화장치의 내수와 수출의 구성은 20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내수 및 수출이 각각 121억원과 293억원을 판매 했으며 수출은 일본, 대만, 중국이 대표적입니다. 

 




4. 동방선기


선박용 배관을 생산하며 94년도에 설립되어 09년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되었습니다. 선박용 배관과 모듈 유닛, 육상 및 해상플랜트 제작과 생산업을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조선 기자재 산업은 철강과 비철금속과 같은 원재료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세계경제와 유가, 선박 운임지수, 환율, 금리와 같은 조선업계에는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는데 그에 따라 영향을 받는 기업 중 하나 입니다. 

전년동기 대비 별도 기준 매출액은 약 1.8%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약 31% 증가했고 당기순손실은 약 93% 증가 했습니다. Pipe를 모듈화 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힛팅 코일을 성공적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5. 삼보산업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통해 영위하고 있으며 74년도에 설립되어 93년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으로 유명한데, 재용해를 통해서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서 영향을 받고 있죠.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21% 증가, 당기순손실은 약 64% 감소 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완성차 시장이 침체되기 시작하면서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매출원가율의 개선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춤으로써 선제적인 위기대응으로 인원과 설비의 최적화를 통해 이익 실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전망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모든 투자의 최종 선택은 본인에게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항상 잊지 마시고 오늘 포스팅도 투자 판단에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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