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리 알아보는 애플워치7 후기 - 구매전 필독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4의 성능을 보고 상당히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갤럭시의 워치도 상당히 많이 발전했다고 느꼈기 때문인데요. OS를 구글 wear OS로 바꾼것도 신의 한수 였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곧 출시예정인 애플워치7 후기는 과연 어떤 평가로 채워지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한데요. 현재까지 공개된 루머들과 정보들을 바탕으로 어떤 부분이 전작과 달라지게 될지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애플워치6과 다른점

2.갤럭시워치4보다 좋을까 


 

 

애플워치6와 다른 점 

몇가지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한손조작 기능 입니다. 보통은 애플워치를 조작하기 위해선 한손으로 터치를 해야 하는데, 애플워치7부터는 제스쳐 기능을 탑재하여 한손으로도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제스쳐 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메뉴로 이동하여 조작하는게 가능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디자인 인데요. 과거 애플워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동글동글한 느낌이 강했는데 애플워치7부터는 조금 더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이폰12의 느낌과 비슷할 것이라는 추측이 가장 많은데요. 디스플레이 표면은 평평할 듯 보이며 전작들이 부드러운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날카로운 느낌이 강할 듯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두께도 좀 더 얇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6가 10.7mm의 두께를 자랑하지만, 7세대 부터는 SIP 기술이 적용되어 내부 공간을 더욱 확보할 수 있었고, 두께를 총 9mm나 더 줄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배터리 용량 및 효율이 증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뒷받침 하여 더욱 효율적인 애플워치로 거듭나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갤럭시워치4 보다 좋을까? 

이 포스팅은 어디까지나 애플워치7 후기를 미리 예상해보는 글인 만큼, 갤럭시워치4보다 성능적으로 더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한층 더 강력한 성능과 애플 생태계를 강화시킬 여러가지 기능들을 탑재해서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애플 제품을 쓰는 분들이라면 환영할만한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 봅니다. 

 

 

애플워치7 후기 단점 

가격과 관련된 루머들을 살펴보면 전작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애플의 판매전략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성능적인 개선은 크지 않을 수 있으며 애플워치6과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 한두가지 제외하면 큰 차이가 없을 수 있다는 부분이 지적받고 있습니다.

 

물론 신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하게 출시되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현상이지만 전작과 큰 차이가 없다면 큰 기대는 되지 않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더욱 어떻게 출시될지가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