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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사전예약을 마치고 아이오닉5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5를 23일 전세계에 공개를 했는데요. 이로써 현대자동차에서는 또 하나의 라인을 구축 함으로써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아이오닉6와 아이오닉7까지 출시 계획을 잡고 있기 때문에 아이오닉5의 반응이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보이기에 오늘은 아이오닉5 가격을 트림별로 살펴보고 가성비적인 측면과 소비자들의 반응 그리고 보조금 지원 내용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 가성비 



전기차를 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연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에는 실용적인 부분을 중요시 여기는 운전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 인 만큼 가성비에서 핵심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는 연비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특히나 전기차인 아이오닉5는 코나와 같은 타 전기차들에 비해 어떤 부분들이 향상되었는지도 초미의 관심사 이기도 합니다. 아이오닉5는 1회 충전으로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살펴보면 롱레인지 후륜 구동 모델의 경우 약 400km 중반대로 파악되어 있으며 350kW급 초급속 충전을 할 경우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5분 충전 만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유럽 인증 기준이기 때문에 조금의 차이는 있겠죠. 

 

 

 

 






아이오닉5 소비자들의 반응 

 

 


1. 디자인 


일단 디자인 부분은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 디자인의 느낌을 그대로 계승했다고 하는데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의 첫 모델이기 때문에 아이오닉5를 기점으로 해서 추후 출시될 모델들이 연계성을 띄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관을 잘 살펴보면, 디지털 픽셀에 아놀로그 감성을 추가해서 파라매트릭 픽셀로 헤드라이트를 꾸며놓았고 전반적으로 차의 깨끗한 표면과 잘 어울려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듯 합니다.칭찬한말한 부분은 전기차 타이폴로지를 짧은 오버행과 3미터에 가까운 휠베이스를 가능하게 만들었는데 이렇게 만들게 되면 실제로 실내공간이 압도적으로 넓어지며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자들의 편의성고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은 전기차만의 특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전장만 살펴봐도 투싼과 비교해서 5mm가 길어졌고 축간 거리는 펠리세이드보다 100mm나 길어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앞뒤 공간이 넓어졌다는 것이겠죠. 

 

 

 

 

 

 


2. 실용성

 



아이오닉5 가격을 떠나 차박에 최적화 된 차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 이유는 차량용 배터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작년만 보더라도 코로나로 인해서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이 생겼고 그로 인해 차박 문화가 엄청난 속도로 성장 했잖아요. 그래서 더욱 주목받는 기능이 바로 아이오닉5의 차량 배터리로 220v 전기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가전 제품을 사용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다고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이 부분은 출시되고 많은 분들의 후기를 통해서 조금 검증이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이 부분에서 매력을 느낀 캠핑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태양열 활용 

 


아이오닉5에서 기본 옵션으로 태양광판을 지원하지는 않으며 효율도 얼마나 좋을지는 예상하기 힘들지만, 예상으로는 연비 효율을 눈에 띄게 높여줄 것 같진 않지만 블랙방스 방전이라든지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블랙박스의 사양이 높아지면서 배터리 방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한데 짧은 충전 만으로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는 전기량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니 이런 부분에서는 효율적이지 않나 싶네요. 

 

 

 

 

 

대시보드 패널부터 라이트와 휴대전화 충전까지 모든 전기 사용이 가능한 영역들을 배터리로 사용하기 떄문에 솔라 패널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공식적으로는 솔라 패널이 우리나라 평균 후륜구동 19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연 최대 1500km까지 주행 가능 거리를 늘려 준다며 친환경 이미지를 어필했던 적도 있습니다. 


아이오닉5 트림별 가격대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들을 살펴보면 아이오닉5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2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익스클루시브의 경우 5천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프레스티지의 경우 5천만원 중반대로 선보일 예정 입니다. 잘 아시는 것 처럼 전기차는 세제혜택을 적용하지 않고 있으며 개별소비세율은 3.5% 기준으로 산출한 가격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모델 확정 가격과 세제 혜택 이후의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입니다. 

 

 

 

 

아이오닉5 2WD - 5,200만원
아이오닉5 4WD - 약 5,000만원 중반 



아이오닉5 보조금 지원내용



보조금의 경우 지자체별로 금액대가 다르기 때문에 거주하시는 지역의 보조금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오닉5를 구매하시면 총 2번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 먼저 정부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자동차 구매 시 지원금을 1차로 받으실 수 있고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2차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총 2번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6,000만원 미만의 친환경 차량 구매시 800만원 지원
6000~9000만원 친환경 차량 구매시  400만원 지원
9000만원 이상 차량은 보조금 없음 

 

 

 

 




지자체 보조금 



서울 - 400만원
부산 - 500만원
대구 - 450만원
인천 - 420만원
광주 - 500만원
대전 - 700만원
울산 - 550만원

 

 

 

 

 


세종 - 300만원
경기 - 400만원
강원 - 520만원
충청북도 - 800만원
충청남도 - 700~1000만원
전라북도 - 900만원
전라남도 - 720~960만원
경상북도 - 600~1100만원
제주도 - 400만원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잘 확인 하시어 예산을 계산하시고 아이오닉5 가격 확인해보고 현명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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