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플 에어드랍 설명 2021년 8월 

 

리플은 대표적인 암호화폐 중 하나로 비트코인과 같은 개념의 코인 상품이라는 것은 잘 알고 계실텐데요. 작년 12월 12일 스냅샷 이후로 에어드랍을 받게 될 스파크 토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 혹은 이제 막 코인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은 그나마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리플은 들어보신 적이 있겠지만 스파크 토큰은 개념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에어드랍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오늘은 에어드랍의 개념과 스파크 토큰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랍?


말 그대로 공중(Air)에서 떨어트리다(Drop)이라는 의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군사작전에서 보급품을 하늘에서 지상으로 떨어트린다는 의미로 쓰이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대중적으로는 암호화폐 소유자들에게 일정한 비율로 특정 코인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행위를 일컫는 말로 통용됩니다.

 

이를 에어드랍이라고 부르죠. 이제 리플 에어드랍으로 스파크 토큰을 지급했다는 말이 조금은 이해가 가시나요? 

 


에어드랍 방식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무상으로 코인을 배분하는 에어드랍 과정은 스냅샷이라는 과정이 선행 되어야만 하는데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지갑 또는 거래소의 지갑에서 특정 블록의 각 주소에 각 코인과 토큰을 소유했는 지를 기록하는 과정을 스냅샷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특정 주식회사에서 자사의 코인을 지급하는 에어드랍을 진행합니다. 해당 코인 100개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이더리움 10코인을 지급 한다는 것 처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코인을 무상으로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시간과 날짜를 정해서 에어드랍을 진행한다고 공지를 합니다. 그러면 유저들은 해당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는 지갑이 있어야만 하며 그 시각에 해당 코인의 토큰을 소유하고 있어야만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거래가 지정된 블록에서 유저의 거래가 진행 되면 기여도에 따라서 에어드랍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조금 더 쉽게 설명 해보자면, 한국에서 매년 진행되고 있는 특정 시간의 이벤트들이 이에 해당 됩니다. 예를 들면 빼빼로데이 이벤트나, 1월1일 12시 신정 이벤트가 유사한 형태죠.

 

 


리플 에어드랍 소식

 

리플 스파크 에어드랍을 작년 12월 12일에 진행하기도 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인 에어드랍은 호재로 작용하기에 에어드랍 일정 직전까지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에어드랍 된 코인의 가격이 높아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겠죠. 

비트코인 역시 과거 한 때 개당 500만원 정도 하던 것들이 비트코인 캐시가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에어드랍된 코인이라는 사실도 로또 에어드랍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게 되는 것이겠죠. 


스파크 토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스파크 토큰을 돈 안되는 것으로 치부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무상으로 지급받은 토큰이라서 가볍게 보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성장가치를 따져본다면 그리 쉽게 만만히 봐서는 안될 것입니다.

 

많은 매체에서 2021년에 리플의 성장세 보다 스파크 토큰이 더욱 큰 빛을 보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매우 많습니다. 미국의 크립토 전문 커뮤니티에서 조차 올해 가장 크게 성장할 코인을 선정했는데 스파크 토큰과 폴카닷, 이더리움 총 3가지 였습니다. 

 

그 이유는 2021년은 디파이의 원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데, 디파이의 핵심 기술을 들여다 보면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하는 토큰이 바로 스파크 토큰이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이더리움이 플랫폼 코인으로 자리잡고 있는 실정이지만 독자적으로 디파이를 완성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더리움이라는 플랫폼 기초 위에 여러 수많은 디파이 기능의 토큰들이 합쳐져야만 디파이를 실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파크 토큰 거래 전망 


리플 에어드랍으로 스파크 토큰을 지급받은 사람들은 거래가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 이미 스파크 토큰은 미국의 거래소에서 상장되어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플로릭스 거래소를 비롯한 비트루 거래소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 하는 부분 중 하나는 XRP가 알트코인 중 메이저 코인으로서 제자리를 찾아가 줬다면 스파크 토큰의 쓰임세가 주목받으면서 가격 상승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는데 소송전에 휘말리면서 결과는 미지수가 되었죠. 

 

라이트코인 보유자들의 경우 에어드롭으로 라이트코인 1개당 75개 정도 받을 수 있을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의 상승에 성장동력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예상하지만 라이트코인 역시 관심 코인에 위치시키고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