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빈센조 등장인물 소개

kjkjun9 2021. 2. 21. 17:13

배우 송중기의 몸값이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는 듯한 요즘 작품 빈센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빈센조의 부제는 "악은 악으로 처단한다" 입니다. 부제에서 부터 느와르물이 한껏 느껴지는데요. 빈센조를 감상하시기 전 인물 관계도 및 등장인물, 줄거리를 요약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빈센조


방송 : tvN, 넷플릭스 방영
기획 : 20부작 예정 
시간 : 토,일 저녁 9시 ~ 10시 10분
출연진 :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유재명, 김여진 

 

 

 

 

 

tvN 새 토일 드라마로 방영되는 "빈센조"는 조직의 배신을 겪고 한국으로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인 빈센조(송중기)는 변종 악의 일당들을 정상적인 절차가 아닌 그들의 방식으로 처단하는 "다크 히어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드라마 제목인 빈센조는 극 중 송중이기의 배역 이름이기도 하지만 유래는 라틴어 "빈첸시오"에서 따왔으며 정복자, 승리자에서 파생된 말이라고 합니다. 악을 처단하는 그의 방식이 합법적이거나 도덕적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실제 법의 테두리 안에서 다루기 힘든 범죄 또는 범죄자들을 그 만의 방식으로 다스리면서 시청자들에게 사이다 같은 장면들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빈센조는 "마피아 콘실리에리"란느 이국적인 소재의 블랙 코미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주인공인 송중기의 출연만으로도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상영을 시작한 넷플릭스의 "승리호"로도 활약하고 있으니 송중기의 컴백을 제대로 알리는 시점이 아닐까 싶네요. 

송중기 외에도 전여빈과 옥택연, 김여진, 유재명, 조한철 등 연기력이 이미 검증된 배우들이 출연 함으로써 연기구멍이 없을거라는 기대도 있지만 이는 조금 더 두고 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블 드라마가 대세인 이유는 연기구멍이 없고 공중파에서는 쉽게 다루지 못하는 컨셉 또는 시나리오를 다루기 때문에 전세가 역전 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여론도 나오고 있는 것이 사실이죠. 



빈센조 줄거리 

 


대략적인 줄거리를 소개 해드리자면, 이탈리아 마피아 콘실리에리 빈센조는 한국으로 돌아오자마자 위험한 시작을 알리게 되는데, 누구도 함부로 건드리지 못했던 빈센조 이지만 한국은 그에게 마피아 소굴보다 더 위험한 곳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금가프라자 패밀리들은 겉모습은 평범해 보이지만, 결코 쉽게 봐서는 안될 상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빈센조가 긴장할만한 새로운 국면을 보여주게 된다고 합니다. 극중 변호사로 등장하는 전여빈은 어딘가 모르게 끌리는 빈센조의 얽히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손을 잡게 되고, 오직 선배 걱정만 하는 후배 옥택연까지 승부욕에 불타오르게 됩니다. 

 

 

 

 


빈센조는 금가프라자를 검저한 바벨 건설에 대해 파악하는 도 중 이 기업이 사실 양아치 집단으로 이루어진 기업이라는 사실을 파악하게 됩니다. 그의 곁에는 전여빈이 붙는데, 금가건설 세입자들까지 합세한 한판 승부가 시작 됩니다. 

드라마 빈센조는 마피아보다 더 악독한 이들을 법으로 심판하지 못한다면 그들의 방식으로 내가 처단하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도 합니다. 다크 히어로들의 정의 구현이라고도 볼 수 있겠죠. 

 


빈센조 등장인물 

 

 


1. 빈센조 / 송중기 

 


이탈리아 마피아 법률자문 변호사로 등장하며 이탈리에서 상주할 당시 마피아 세계에서 악명 높은 녀석들만을 상대 했던 것으로 소개 됩니다. 허를 찌르는 방법을 통해서 깔끔하게 일처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절대 당하고 살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로, 몇 배로 되갚아주는 철저한 복수주의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겉모습은 한국인이지만, 천상 이탈리아 남자의 기질을 갖춘 완벽 주의자로 사랑이라는 감정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과거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돌아온 첫날부터 변호사 홍차영을 만나게 되며 금가프라자의 상인들과 마찰이 발생하면서 불의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2. 홍차영 / 전여빈 



차가운 독설의 독한 변호사로 등장하는 홍차영역은 전여빈이 연기하게 됩니다. 극 중 홍차영은 승소를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독종 변호사로 등장하며 승부욕 또한 어마어마한 캐릭터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변호사인 아버지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디리 밟을 만큼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 캐릭터로 등장하며 선악이 아닌 자신의 권위와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캐릭터 입니다. 그런 그녀 앞에 악당들보다 더 악독하다고 느껴지는 빈센조를 만나게 되면서 다크 히어로의 반열에 함께 오르게 됩니다. 전여빈 배우는 각종 신인상을 휩쓸면서 연기력도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여배우 중 하나 입니다. 

 

 

 


3. 장준우 / 옥택연



최근 제대 후 활동을 시작한 옥택연이 빈센조에서 장준우 역으로 등장합니다. 로펌의 우상으로 홍차영을 바라보는 해바라기 인턴 변호사로 등장하며 유학파 출신에 악의는 없으며 천진난만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사수인 홍차영의 곁에서 지켜주며 그녀의 환심을 사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어느날 등장한 빈센조에 매력을 느끼는 홍차영을 보며 빈센조를 견제하기 시작합니다. 

장준우는 빈센조가 나타나면서 그동안 감춰왔던 승부욕을 발동하기 시작하고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의 삼각관계가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극 중 캐릭터의 이미지는 훤칠한 상남자 비주얼에 뽀글머리를 통해서 친근감까지 노린 듯한 캐릭터 이미지네요. 

 



4. 최명희 / 김여진

 


남동부지검 특수부 에이스 검사로 등장하는 김여진 배우는 극 중 최명희 역을 연기하게 됩니다. 덥수룩한 스타일에 피도 눈물도 없는 탐욕스러운 검사 출신의 변호사로, 빈센조에서 강력한 빌런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주위 사람들을 카리스마로 휘어잡는 강력한 빌런 최명희, 

친근한 얼굴 뒤에 감춰진 악독하고 탐욕스러운 민낯을 숨긴 채 최명희는 자신의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방해되는 요소들을 철저하게 제압하는 냉혈한으로 등장합니다. 

 

 


5. 홍유찬 / 유재명 

 


홍차영의 아버지로 등장하며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인물로 대쪽같은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과거 특정 사건으로 인해서 엄마를 잃게 된 홍차영은 아버지 유찬을 증오하는 구도로 나오는데, 홍유찬은 딸을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물불 가리지 못하는 독한 변호사로 성장하고 있는 딸을 볼 때 마다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